기업뉴스 > 사회공헌
2019-11-21
대웅제약,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 수상!
2019.11.21 URL복사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기업 선정 위원회(GPTW Korea, Great Place To Work Institute Korea)는 매년 신뢰경영을 실천함으로써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쌓아가고 있는 회사를 선정합니다. 일하기 좋은 기업은 신뢰 · 자부심 · 동료애 등 신뢰경영지수와 경영철학 · 비전 · 제도 등 다양한 기업문화를 전반적으로 평가해 선정되는데요.

지난 20일, 전경련회관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19 제18회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시상식’에서 대웅제약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돼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글로벌 경제전문지 포춘에서 선정하는 ‘Fortune US 100 Best 기업(일하기 좋은 100대 글로벌 기업)’을 비롯해 유럽 · 중남미 · 일본 등 세계 63개 국가에서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되는 선정 제도인 만큼,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선정되었다는 것은 모든 직장인이 꿈꾸는 곳이자, 또 그만큼 많은 기업이 바라는 모습을 갖추었다고 할 수 있는데요.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대웅제약만의 차별화된 기업문화를 살펴보겠습니다!

직원의 성장을 최우선시하는 대웅제약의 경영철학

대웅제약은 ‘직원의 성장이 회사의 성장보다 우선한다’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직원이 몰입해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인재 육성에 끊임없는 노력을 해오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직원이 몰입해 일할 수 있는 환경 조성

대웅제약은 문화와 제도는 물론이고 공간에 있어서도 가장 일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자 스마트오피스,스마트IT시스템, 유연근무제 등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특히, ‘스마트오피스’는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구축된 것으로 직원들의 자율성을 높이고 스스로 업무에 최적화된 공간을 선택할 수 있도록 ‘자율좌석제’를 도입해 운영되고 있죠.

또, 일반적인 사무공간 외에도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포커스룸, 서서 일할 수 있는 스탠딩석, 주변 동료와 함께 소통하며 협업할 수 있는 미팅룸 등 다양한 형태로 구축되어 있으며, 언제 어디서든 PC와 모바일로 자유롭게 일할 수 있도록 사내용 SNS, 메일, 전자결재, 화상회의 등의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답니다.

‘유연근무제’ 역시 임직원이 스스로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몰입할 수 있도록 근무시간을 자율적으로 설정하여 원하는 시간에 일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점심시간을 최대 2시간까지 활용할 수 있는 ‘블렉서블타임제’는 자기 성장형 학습을 비롯해 자기계발 활동에 유용하게 이용되고 있답니다!

학습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역량강화 프로그램

대웅제약은 직원의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들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경력개발프로그램(CDP, Career Development Program), 글로벌우수인재, 사이버연수원 등이 있습니다.

경력개발프로그램(CDP, Career Development Program)은 개인이 경험해보고 싶은 직무와 부서에 도전해 다양한 업무를 경험해볼 수 있는 제도로, 하나의 일만 지속할 때보다 생각의 틀을 깨고, 조직 간의 벽을 허물어 업무 이해관계자 간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글로벌우수인재는 대웅제약이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운영중인 인재육성 프로그램으로, 나이, 성별, 직무에 상관없이 해외 진출에 대한 간절한 목표, 성장하려는 의지와 역량이 있는 직원은 누구나 도전할 수 있으며 다양한 교육과 훈련을 통해 해외지사에서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답니다.

이외에도 대웅제약은 나이, 연차, 성별 등에 상관없이 성과와 역량으로 평가 받는 직무급을 시행하고 있으며, 사원 · 대리 · 과장 · 차장 · 부장 등의 직급 대신 직원 모두 ‘님’으로 호칭하는 님 문화를 정착시켜 수평적인 기업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의 수평적인 기업문화가 궁금하다면?

이 날, 대웅제약은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 수상과 함께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 함보름 대웅제약 인사팀장은 ‘대한민국 GPTW 혁신리더’로 선정되기도 했는데요.

대웅제약은 이번 수상을 토대로 계속해서 연구개발 및 생산 등 전 부문의 직원이 역량을 강화해 회사와 함께 동반 성장하는 기업문화를 발전시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으로 도약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