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사이트 > 채용정보 > 인사이트
2019-09-24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대웅제약 채용설명회 현장 속으로
2019.09.24 URL복사

“예비 대웅인들이 대웅제약으로 모였다?”

‘대웅제약 채용설명회’가 9월 19일 오후 삼성동 본사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이 날은 채용담당자는 물론, 현업에서 근무하고 있는 선배 사원들이 직업 참여해 취준생들이 평소 궁금해하는 점들을 상세하게 알려주었습니다.

채용설명회는 크게 대웅제약의 비전과 목표, 채용 전반을 소개하는 시간과 각 직무별로 선배들이 밀착해서 멘토링을 진행하는 직무 멘토링 시간으로 나누어 구성되었는데요.

먼저 인사팀 채용담당자가 대웅제약의 비전과 목표, 채용전형 전반을 소개하며 시작되었습니다.

대웅제약은 직원의 성장을 기업의 성장보다 우선하는 기업문화를 가지고 ‘자율적으로 몰입하며 일하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스마트오피스, 리틀베어 어린이집 등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근무 환경이 그것이죠. 또한 수평적인 ‘님’ 문화와 개인의 성장을 지원하는 직무급제도, CDP 제도도 있지요!

대웅제약 수평적인 기업문화 자세히 알아보기

대웅인을 위한 CDP 제도 자세히 알아보기

특히, 이번 채용부터는 상시채용의 형식으로 바뀌어 주니어 경력(1~3년 미만)과 경력(3년 이상)으로 나뉘어 채용이 진행됩니다. 또한 실무 면접에서는 현업에서 근무하는 선배들이 직접 면접에 참여합니다.

주니어경력은 1~3년의 조직경험을 가지고 대웅의 문화 속에서 성장할 수 있는 ‘성장 잠재력’을 지닌 인재를 뜻하고 경력은 3년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있는 경험자로 조직에 빠르게 적응하여 ‘성과’를 낼 수 있는 인재를 말해요!

여기서 잠깐! 채용담당자의 TIP

1. 면접 때 직무관련 성공사례가 있다면 그 부분을 준비하는 게 가장 좋고, 경력이 없다면 인생에서 경험한 성공한 사례를 준비!
2. 단 시간에 진행되는 면접보다는 여러방면을 평가하는 면접방식을 선호!
3. 자기소개서에서는 지원자들의 스펙의 양을 강조하기보다 질을 강조하고, 직무와 관련이 없는 내용은 최대한 자제하기!

전체 설명회가 끝난 후에는 각 직무 별 멘토와 함께하는 상담시간을 가져 다 더 궁금했던 부분을 상세하게 물어보고 답을 듣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직무 멘토링은 직접 일하는 대웅제약 직원들의 생생한 회사생활과 직무정보를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취준생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예상된 시간보다 더 길게 적극적으로 질문하며 메모하는 예비 대웅인들을 보면서 대웅제약에 대한 취준생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대웅의 비전과 함께하고 미래를 이끌어 갈 예비 대웅인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기다리겠습니다.

대웅제약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