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제품 > 제품
2019-09-19
나른하고 피곤하다? 피로는 줄이고 에너지를 만들어야죠! ‘임팩타민 프리미엄’
2019.09.19 URL복사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고, 자꾸 눕고 싶고, 나른하신가요? 현대인들에게 피로는 무척이나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이죠. 그러다보니 당연하게 생각하다가 피로가 누적돼 만성 피로로 발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만큼 피로 회복이 중요하지요!

요즘 TV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임팩타민’ 광고에서 배우 오나라님이 “가족들 피로는 어떻게 풀어줘?”하고 묻자 배우 염정아님이 “피로만 풀면 되니?”라며 되물어보는데요. 피곤한 가족을 위해 피로를 풀어주려고 하는데, 피로만 풀지 않는다면 무엇이 더 필요할까요?

“요샌 에너지까지 챙겨”

피로를 풀어주는 것은 물론, 에너지를 만드는 것이 필요합니다. 야근, 수면부족 등에 시달려 피로가 쌓이면서 에너지 소모가 많아지고, 신진대사율과 체력이 떨어지게 되기 때문인데요. 이 과정에서 특히 비타민 B군이 결핍되기도 쉽기 때문에 비타민B가 중요합니다.

비타민B, 현대인들에게 왜 중요할까요?

비타민B군은 피로 회복과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체내 유입된 영양소를 대사하고, 체내 에너지를 생성하는 등 다양한 대사 활동에 관여하기 때문에 1 우리 몸에 피로가 쌓이면 평소보다 더 많은 양이 소모됩니다. 문제는 체내 비타민B가 부족하면 무기력해지고, 체력이 떨어지다보니 바이러스 등에 저항하는 힘이 약해져 여러 질병에 취약해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생선, 육류, 현미 등 비타민B가 함유된 식품으로 부족한 비타민B를 충분히 채워주면 좋은데요. 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건강한 식단을 챙기기란 쉽지 않죠. 삼시세끼를 규칙적으로 챙기는 것 또한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영양제로 비타민B를 채워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때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는 필수 비타민B 8종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는지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비타민B₁인 티아민은 포도당의 대사 및 신경통과 관절통, 눈의 피로 완화에 영향을 미치는데요. 2 하지만 흡수율이 낮기 때문에 활성형 비타민B₁이 함유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로는 없애고 에너지는 만드는 비타민B의 더블임팩트, ‘임팩타민’

대웅제약은 피로회복은 물론이고 에너지 생성에 도움이 되도록 ‘임팩타민’을 개발했습니다.

TV 광고에서 만날 수 있는 ‘임팩타민 프리미엄’은 필수 비타민B 8종을 모두 함유해 피로 회복과 에너지 생성을 돕습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C, 비타민E, 셀레늄과 함께 아연, UDCA(우르소데옥시콜산)도 함유하고 있어 눈의 피로∙어깨 결림∙구내염 등의 증상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 뿐만이 아닙니다. 필수 비타민B 8종이 최적 섭취량에 맞춰 고함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예전에는 비타민B의 결핍을 예방하기 위한 권장섭취량 기준(RDA: Recommended Daily Allowances)에 맞춘 영양제를 복용했다면, 요즘처럼 영양 과잉, 영양 불균형 시대에는 건강한 삶 유지를 위한 최적섭취량 (ODI: Optimum daily intake) 기준 3 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임팩타민에는 과거 권장섭취량 기준 대비 5~10배 함량이 높은 최적섭취량에 맞춰 비타민B가 고함량으로 함유되어 현대인의 피로회복은 물론 에너지 생성까지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B₁은 활성형 비타민 형태인 ‘벤포티아민’으로 함유되어 일반 티아민 대비 생체 이용률이 8배 높아 효과가 빠르게 나타납니다. 4

잦은 야근과 공부 등으로 피로가 쌓인 여러분! 건강하게 피로 회복하고 보다 기운 넘치는 일상 보내세요!

심의번호 : 2019-1501-000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