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2019-09-18
수평적인 기업문화로 창의성이 반짝! 업무효율은 쑥~
2019.09.18 URL복사

내가 일하는 자리와 시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면?

대웅제약은 ‘직원의 성장이 회사의 성장보다 우선’이라는 경영방침을 바탕으로 임직원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과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수평적이고 유연한 기업문화를 위해 직급을 없애고 호칭을 통일했으며, ‘유연근무제’ ‘스마트오피스’ 등 자율성과 창의성을 강조한 제도들과 환경을 마련하였습니다.

‘00’님 안녕하세요! ’님’문화

대웅제약은 2015년부터 사원· 대리· 과장· 차장· 부장 등의 직급 대신 모든 호칭을 ‘님’으로 통일했는데요. 기존에는 직급으로 부르던 호칭을 00님이라고 통일 함으로서 임직원들 간의 거리감을 좁히고 수평적인 기업문화를 만드는 것에 앞장섰습니다.

또한, 나이, 근무 기간, 성별, 국적에 상관없이 개인 역량과 역할에 집중해 직급없이 효율적인 소통이 가능하게 했습니다.

업무시간은 내가 ‘디자인’한다

대웅제약은 임직원이 스스로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몰입할 수 있도록 유연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있는데요. ‘유연근무제도’를 통해 근무시간을 자율적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원하는 시간에 일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플렉서블타임제’를 통해 점심시간을 최대 2시간까지 활용해 자기 성장형 학습을 비롯해 다양한 자기계발 활동을 할 수 있는데요. 직원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중이죠. 전문 트레이너의 지도를 받아 운동을 할 수도 있고, 어학과 교양, 업무지식을 학습하는 온라인 사이버연수원 프로그램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답니다.

집중이 필요할 땐 ‘포커스룸’ 날씨가 좋은 날엔 ‘창가 테라스석’에서!

대웅제약은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스마트오피스’ 환경을 구축했는데요. 한강이 보이는 창가 테라스석이나 방해받지 않고 자신의 업무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독서실 형태의 포커스 룸, 검색할 자료가 많은 사람을 위한 듀얼 모니터존 등 다양한 형태로 사무공간의 변화를 주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스마트오피스’ 환경을 만들면서 회사 내 모든 임직원의 지정석을 없앴는데요. 자신이 직접 일하는 장소를 선택하는 자유로운 업무 환경 덕분에 직원들 간의 경계가 허물어져 더욱 활발한 소통이 가능해졌습니다.

대웅제약은 이 외에도 직원의 업무 효율과 성장을 위한 다양한 사내 문화를 조성하고 있는데요.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유연하고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갖춘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대웅제약은 직원들의 성장을 위해 더욱 더 든든한 기업문화를 만들며 성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