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 기업문화
2019-08-23
대웅제약, 일하는 방식의 변화! 디지털혁신으로 더 스마트하고 스피드하게!
2019.08.23 URL복사

디지털 인공지능, 초연결 시대, 빅데이터.. 시시각각 민감하게 변화하는 정보기술 환경 속에서 글로벌 IT트렌드는 어느 새 우리의 생활 속에 자연스러운 부분이 되었습니다.

IT기술의 변화 못지않게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의 변화 속도 또한 그 어느 때 보다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대웅제약도 이러한 환경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S4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대웅제약의 S4 프로젝트란?

2018년 10월부터 진행된 대웅제약의 ‘S4 프로젝트’는SAP S/4HANA 시스템 구축으로 업무 비효율을 제거하고, Speed, Standard, Smart한 ERP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진행된 프로젝트입니다. 마침내 지난 8월 5일, 프로젝트를 완료하고 전사적으로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대웅제약, SAP ERP 고도화 ‘S/4 HANA 시스템’ 도입으로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 기반 강화

데이터 시각화와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를 통한 업무 효율성 강화

대웅제약은 1998년도에 제약업계 최초로 SAP ERP시스템을 도입한 바 있는데요. 이번에도 제약업계에서 제일 먼저 최신 ERP버전인 S/4 HANA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또한 SAP 피오리(FIORI) UX/UI를 국내 최초로 전 모듈에 도입하여 사용자가 업무 전반에 필요한 데이터와 성과 지표를 간결하고 직관적으로 시각화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구매, 자재 관리부터 재무, 회계 등에 이르기까지 업무 전반에 걸쳐 대웅제약의 임직원들은 실제 자신이 하는 업무와 연관된 성과 관리 지표와 실적을 한눈에 파악하여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RPA (로봇프로세스자동화, Robotic Process Automation)를 활용하여 단순 반복적인 행정 업무가 간소화 되었습니다.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는 직원이 반복적으로 처리하는 단순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가 대신 수행하는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 기술로 업무 자동화와 생산성 향상이 기대됩니다.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으로 나아가는 대웅제약

대웅제약은 성공적인 시스템 구축 기반으로 앞으로 데이터의 예측 정보를 이용한 신속한 의사결정, 책임경영이 강화되고, 글로벌 수준의 프로세스 표준화를 전 직원이 활용하여 단순 업무는 줄여나가고 본질 업무에 몰입하는 효율적인 업무 방식의 변화가 기대됩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글로벌 경영환경에 유연하고 신속하게 대응하는 경영 시스템 구축으로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으로의 발판을 마련한 대웅제약. 앞으로도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을 이끌어가는 헬스케어 그룹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