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제품 > 제품
2019-08-21
증상에 따라 맞는 ‘우루사’는 따로 있다?
2019.08.21 URL복사


잠깐 Quiz! ‘우루사’는 간 기능 개선제다?
정답은? 맞는 말이지만 또 100% 정답은 아니에요. ‘우루사’는 1961년 발매된 국내 판매 1위 간장약인데, 이것은 무슨 이야기일까요?

우루사는 단 하나의 제품이 아닙니다. 우선 병원에서 처방되는 전문의약품과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나뉘는데요. TV 광고에서 만날 수 있는 제품이 바로 일반의약품 ‘대웅우루사’에요. 이외에도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는 ‘우루사’에는 ‘복합우루사’, 여성용 우루사인 ‘알파우루사’가 있답니다.

공통적으로 우루소데옥시콜산(UDCA)이 함유돼있어 ‘간’의 주요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그렇다면 ‘대웅우루사’, ‘복합우루사’, ‘알파우루사’는 어떤 점이 다른 걸까요?


간 기능 개선과 피로회복에, 대웅우루사


먼저 ‘대웅우루사’는 만성간질환의 간 기능 개선과 간 기능 장애에 의한 육체피로, 전신권태 개선에 효과가 있는 제품입니다. 간 기능 저하시 피로 1 , 칙칙한 얼굴빛 등의 증상 2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대웅우루사’에는 체내에서 자연 생성되는 무독성 담즙산인 우루소데옥시콜산(UDCA)이 50mg, 비타민B₁ 10mg, 비타민B₂ 5mg이 함유돼있어 간 기능 개선 및 육체피로 개선에 도움을 줘요.

실제로 ‘대웅우루사’는 간 기능 장애 환자를 대상으로 8주간 복용 임상시험을 통해 피로회복과 간 기능 개선 효과가 입증되었습니다. 3 따라서 간 기능 장애나 만성 간질환으로 쉽게 피로감을 느끼는 분들이 근본적으로 간 기능 향상을 위해 복용할 수 있습니다.

자양강장/에너지증가에 복합우루사


‘복합우루사’는 자양강장, 에너지 증가 4가 필요한 분에게 맞는 제품입니다. ‘대웅우루사’와 성분을 비교해보면 UDCA의 함량은 줄인 대신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보강되었는데요. 우루소데옥시콜산 25mg, 비타민B₁ 5mg, 이노시톨 10mg과 함께 자양강장을 위한 인삼건조엑스 50mg, 타우린 300mg이 함유돼있습니다. 그래서 육체피로 해소는 물론 영양보급이 필요한 경우 자양강장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에게 피로회복을 선물하세요!


TV 광고에서 본 우루사. 바로 ‘대웅우루사 360캡슐 대용량세트’입니다. 오랜 기간 약국에서 쉽게 접할 수 있던 ‘대웅우루사’의 포장단위는 120캡슐이지만, ‘대웅우루사’가 대용량으로 필요한 분들을 위해 360캡슐의 제품이 2017년부터 약국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대웅우루사 330캡슐, 30캡슐과 함께 휴대용 약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웅우루사 120캡슐’과 성분은 동일하면서도, 더 큰 패키지에 총 360캡슐이 담겨있고, 외출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도록 휴대용 약통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팩트 1 : 59년 전통의 국내 판매 1위 간장약 5
팩트 2 : 임상에서 검증된 피로회복 효과 6
팩트 3 : 임상에서 검증된 간 기능 개선 효과 7
  • 의약품은 정해진 용법용량대로 복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 ‘우루사’가 필요하다면 어떤 ‘우루사’를 복용하는 것이 좋을지 가까운 약국에서 상담하세요.

심의번호 : 2019-1497-00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