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2019-06-25
대웅제약 임직원 봉사활동, ‘건강 BOX 만들기’ 현장 속으로!
2019.06.25 URL복사

지난 6월 18일과 21일, 대웅제약 본사에서는 임직원 봉사활동인 ‘대웅 건강 BOX 만들기 프로젝트’가 진행되었는데요. 대웅 건강 BOX 만들기 프로젝트란, 영양 간식 등의 기부 물품을 박스에 담아 지역 내 아동이 있는 새터민 가정과 저소득층 가정에 기부하는 봉사활동입니다. 사내 모집 공고를 통해 봉사활동에 참여할 임직원들을 모집하였고,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된 만큼 대웅제약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다시금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럼 그 뜨거운 현장으로 함께 가보시죠!

봉사활동의 진정한 의미를 다시 배우다

본격적으로 건강 박스를 제작하기에 앞서 자원봉사에 대한 기본 교육과 함께 우리가 소외계층 아이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를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특별히 착한 사람이 하는 것이 아닌 내가 살고 있는 지역사회가 조금이라도 나아지기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고 또 해야 하는 일’이라는 봉사활동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 다시금 깨닫는 기회가 되었죠.

대웅제약의 마음을 담아 제작한 건강 박스

대웅제약 임직원들은 건강 간식과 함께 아이들에게 직접 마음을 전달할 엽서도 작성하였는데요. 건강박스를 받는 아이들이 건강하고 씩씩하게 자라길 바라는 마음을 한글자 한글자 정성스레 담았답니다.

건강 박스는 단순한 군것질거리보다는 평소 저소득층 아동들이 접하기 어려운 영양 간식들로 채워 직원들이 직접 포장까지 마쳤습니다. 이틀에 걸쳐 정성스럽게 제작한 건강 박스는 새터민 지역아동센터 큰샘과 일원1동 주민센터, 세곡동 주민센터를 통해 강남구 내의 소외계층 아동에게 전달되었습니다.

▲ 6월 18일 1차 활동 단체사진

▲ 6월 21일 2차 활동 단체사진

대웅제약은 이번 건강 BOX 만들기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임직원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해나갈 계획인데요. 모두가 함께 하는 세상을 위한 대웅제약의 따뜻한 발걸음을 계속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