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 사회공헌
2021-02-15
세상을 바꾸기 위한 발돋움! 대웅제약 ‘참지마요 프로젝트’ 제3기 교육봉사단 발대식
2021.02.15 URL복사

대웅제약과 피치마켓이 함께 진행하는 참지마요 프로젝트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발달 장애인 혹은 경계선 지능을 가진 느린 학습자들이 의료진과 보호자에게 정확한 질병 증상을 표현하고, 필요한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사회공헌 활동인데요. 어떤 프로젝트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뉴스룸의 예전 콘텐츠를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질병 증상 이해 쉬운 글 도서 ‘참지마요’ 발간 및 교육봉사단 출범

바로 이 참지마요 프로젝트가 최근 3기 대학생 교육봉사단을 모집했다고 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맞게 이번 3기는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인데, 비대면인만큼 전국 대학생분들께서 공간의 제약을 넘어 무려 1,400여분이나 지원해주셨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귀하게 모신 110인의 교육봉사단이 지난 5일 발대식을 가졌다고 합니다. 그 현장, 함께 가보실까요?

어색한 첫 만남, 분위기를 풀어줄 아이스브레이킹!

약속된 시간이 다가오자 화상회의에 봉사단 친구들이 하나둘씩 수줍게 얼굴을 내밀기 시작했어요. 첫 만남은 항상 어색한 법! 분위기를 풀기 위해 참지마요 프로젝트 운영진에서 준비한 아이스브레이킹이 진행됐습니다. 각자 배송받은 교육봉사단 굿즈를 함께 꺼내보기도 하고, 낱말맞추기와 OX 퀴즈도 진행됐습니다. 피치마켓 담당자님의 재미있는 진행에 어색함은 순식간에 풀어졌답니다.

참지마요 교육봉사단 3기 창단식의 막이 오르다!

본격적인 ‘참지마요 프로젝트’ 대학생 교육봉사단 3기의 창단식이 시작되고, 내빈소개가 이어졌습니다. 교육봉사단 학생들을 향해 대웅제약과 피치마켓, 멘티 기관 담당자분들이 한 분 한 분씩 따뜻한 격려의 말씀을 전했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특별한 인사 순서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바로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님의 축사 영상이 준비돼 있었답니다. “우리는 일함으로써 생계를 유지하지만, 나눔으로 인생을 만들어간다”는 윈스턴 처칠의 명언을 인용해 참지마요 프로젝트에 참가하기로 한 대학생 봉사단원들의 결정이 얼마나 귀한 것인지 다시 한 번 일깨워 주셨습니다.

뒤이어 이전 기수 교육봉사단이 어떻게 활동했는지 영상을 통해 만나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서간 이들의 활동을 바라보며 눈을 반짝이는 3기 봉사단원의 모습이 참 흐뭇했답니다.

참지마요 3기, 어떤 활동을 하게 될까요?

이어 3기 봉사단원들이 앞으로 어떤 활동을 하게될지 구체적으로 하나씩 짚으며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비대면으로 진행되기는 하지만, 이번 3기 봉사단원 역시 예년과 크게 다르지 않은 일정들을 소화하게 되는데요. 바로 사전교육에 돌입해서 3개월의 멘토활동을 준비하고, 6월 말까지 느린 학습자들을 비대면으로 교육하게 될 예정이랍니다.

또, 교육봉사단은 자체적으로 팀 회의를 갖고 활동 일지를 제작해야 한답니다. 일지 작성을 기반으로 팀원들끼리 서로를 격려하기도 하고, 참지마요 프로젝트 담당자분들의 피드백을 받아 잘한 점을 칭찬받고 아쉬운 점을 개선할 기회로 삼을 수 있게 되죠. 이렇게 남은 기록은 다음 기수를 위한 좋은 참고서가 될수도 있고, 열정있게 봉사했던 한 때를 추억할 일기장이 될 수도 있겠네요.

이번 3기에는 특별히 지난 2기에 봉사단으로 참가했던 멘토들이 ‘운영진 멘토’로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선발된 세 분의 운영진 멘토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는 순서도 이어서 진행됐는데요. 세분 중 이담비 멘토는 “여러분들께 좋은 영향을 주는 운영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 같은 팀 멘토들 및 느린학습자 멘티 분들과 더불어 성장하는 활동하시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답니다. 정말 든든하죠?

이어서 ‘참지마요 프로젝트’ 3기 발대식은 단체사진 촬영을 끝순서로 막을 내렸습니다. 어려움 있는 이웃을 기꺼이 돕기로 결정한 110인의 멋진 친구들이 올해 상반기, 스스로도 청춘의 뜻깊은 한페이지를 써내려가기를 저희 대웅제약 뉴스룸도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